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급여청구절차

학교안전사고는 모두 통지해야 하나요?
학교에서 발생한 통지 대상인 학교안전사고는 지체 없이 학교안전공제회로 통지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지체없이 통지한다는 것은 사고통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통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통지 방법은 공제급여 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행합니다. 만약, 사고가 잘못 통지되었을 때에는 공제급여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수정 또는 재작성하여 통지하시면 됩니다.

- 보건실 등에서 간단히 치료해 종결된 경우
-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될 경우
- 향후 공제회에서 보상 청구를 하지 않을 것이 확실시 되는 경우
- 교육활동 중 발생한 사고가 아닌 지병의 경우 등은 통지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고통지의 시기와 방법
학교에서 발생한 통지 대상인 학교안전사고는 지체 없이 학교안전공제회로 통지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지체없이 통지한다는 것은 사고통지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통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통지 방법은 공제급여 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행합니다. 만약, 사고가 잘못 통지되었을 때에는 공제급여관리시스템을 통하여 수정 또는 재작성하여 통지하시면 됩니다.
사고통지 이후의 공제 급여청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사고 학생이 치료를 마쳤거나 (치료 중인 경우 포함) 사망한 경우, 사고통지서를 학교안전공제회가 인터넷으로 접수를 한 후에 공제급여 청구가 가능합니다. 공제급여관리시스템 에 접속해 공제급여청구서를 작성해 출력합니다.
공제급여 청구 시 필요한 첨부서류는 무엇인가요?
공제급여 청구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제급여청구서(청구자 서명 혹은 날인)
- 진료비영수증 원본
- 청구권자의 통장 사본
- 진료비(비급여)세부내역(비급여 진료비 발생시)
- 진단서(50만원 초과시)
- 주민등록등본(50만원 초과시)
지급 결정된 공제급여를 수령하는 자
학교안전공제회에서 지급하기로 결정된 공제급여는 청구서 작성 시 기재한 청구자(학부모)의 은행계좌로 송금됩니다. 따라서 공제급여 지급 청구 시 청구자의 은행계좌를 확인하시고 통장사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